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수소 관련산업 및 에너지신산업분야 활성화를 위한 수소경제 육성펀드 위탁 운용사 선정을 지난 15일 공고했다.
산업부는 2016년부터 한전과 미래에셋이 출자한 5,050억원 규모의 ‘에너지신산업펀드’를 운용해오고 있다. 이번 ‘수소경제 및 e-신산업 초기기업 육성펀드(이하 수소경제 육성펀드)’는 에너지신산업펀드의 하위펀드로서 간접 투자재원(289억원)에 민간·정책자금(최소 51억원)을 매칭해 340억원 이상 규모로 결성된다.
수소경제 육성펀드는 대기업을 제외한 수소경제 연관 산업분야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저장 등 에너지신산업분야의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기간은 펀드결성일로부터 4년 이내이며 존속기간은 펀드 결성기간으로부터 10년 이내이다.
이번 펀드 투자는 전 세계적으로 초기단계에 있는 수소경제 산업분야에서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관련 수소기업으로의 선제적투자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조기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수소시장 선점을 유도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수소경제 육성펀드가 수소산업 및 에너지신산업을 영위하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육성과 관련산업 생태계 조성에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 2월 시행되는 수소법에 의거해 지정된 ‘수소전문기업’에 이번 펀드가 투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수소경제 육성펀드 위탁운용사 선정은 에너지인프라자산운용 홈페이지(www. energyinfra.co.kr)를 통해 7월10일까지 제안서접수를 받고 이후 평가절차를 거쳐 8월 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June 21, 2020 at 05:32AM
https://ift.tt/2YmdhIO
산업부, 수소경제 육성펀드 공고 - 칸
https://ift.tt/2ArL0a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