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uesday, June 30, 2020

美 코로나 재확산에 16개州 경제활동 중단 - 뉴스플러스

kuyupkali.blogspot.com
입력 2020.07.01 11:18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제활동 재개를 중단한 주(州)가 16곳으로 늘었다고 CNN이 30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코로나19 재확상 공포가 커지고 있는 미국 뉴욕 맨해튼 거리. /트위터 캡처
CNN에 따르면 최근 환자가 급증하는 애리조나주는 29일부터 술집과 체육관, 영화관, 워터파크 등을 최소 30일간 폐쇄하기로 했다. 영업 재개를 허용했던 일부 업종이 다시 문 닫도록 한 것이다.

캘리포니아주의 샌디에이고카운티는 7월 1일부터 모든 술집과 포도주·맥주 양조장을 잠정적으로 폐쇄하기로 했다. 에릭 가세티 로스앤젤레스(LA) 시장은 놀이공원이나 영화관 등을 재개하려던 계획을 보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A는 이미 해변을 폐쇄하고 독립기념일(7월 4일)에 불꽃놀이를 금지했으며 LA카운티에서는 술집들이 문을 닫았다. 아직 신규 환자 증가세가 나타나지 않은 뉴저지주도 식당 내 식사를 허용하려던 계획을 무기한 늦추기로 했다
.
신규 환자가 급증하면서 4월 코로나19 정점 때 겪었던 병상 부족 우려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LA카운티에서는 중환자실(ICU)이 200개밖에 안 남은 상황이다.

케이트 브라운 오리건 주지사는 전날인 29일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지 못하면 몇 주 내에 병원들이 환자를 감당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부 보건 전문가들은 이번 재확산이 통제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앤 슈캇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부국장은 전날 "우리(미국)의 상황은 뉴질랜드나 싱가포르, 한국과 다르다"고 말했다.

이들 국가에서는 신규 환자가 신속하게 파악되고 감염자와 접촉한 모든 사람이 추적되며 아픈 사람이나 코로나19에 노출된 사람은 격리해 코로나19를 통제하는데 미국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반면 앨릭스 에이자 미 보건복지부(HHS) 장관은 이날 폭스 방송에 출연해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의 실천, 마스크 착용, 적절한 개인위생의 실천 등 3가지만 잘 지키면 계속 경제 재개를 하고 일터나 학교로 돌아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01, 2020 at 09:18AM
https://ift.tt/2VAaRo2

美 코로나 재확산에 16개州 경제활동 중단 - 뉴스플러스

https://ift.tt/2ArL0ar

No comments:

Post a Comment